조서방

# 22.01.17 매매일지 - 텔레칩스 본문

3Y1D500TW/매매일지

# 22.01.17 매매일지 - 텔레칩스

슬봄애비 2022. 1. 18. 00:31

- 삼성전자 자동체 반도체 M&A 관련주
감사하게도 텔레칩스가 예상대로 상승해줬다
이후 계획대로 씨아이에스 분할 매수 하였고, 삼화콘덴서를 장중에 30주, 시간외에 36주 매수 총 76주를 매수하였다
삼기 종목을 보고 고민을 하다가 차트상 긴꼬리를 보고 매수하지 않았다. 결과만 보면 시간외에서 약 2%하락 하는 모습을 보였고, 매수하지 않길 잘했다.

- 원전 관련주
원래 계획으로는 목요일(문 대통령 이집트 방문) 까지는 우리기술 종목을 가지고 있으려 했으나 모두 매도했다.
장마감이 가까워질 수록 주가를 올리는 모습을 2~3일 정도 보이는 것이 고점에서 매물을 정리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었다. 그러고는 항상 다음날 시가에 갭하락으로 시작했었다.
오늘도 장마감 가까운 시간에 주가를 올리는 모습을 보고는 상승을 시작하는 줄 알았으나, 힘을 받지 못하는 모습을 보고는 믿음이 가지않아 1.54%수익을 얻고 모두 매도 했다. 매도후 시간외에서도 주가가 0.7%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.

우리기술 매도 후 보성파워텍을 시간외 거래에서 637주 매수하였다. 매수 후 약간이나마 상승(0.6%)하는 모습을 보였다

원전관련주를 너무 오랫동안 들고있다. 비중을 많이 줄이기는 했어도 기회비용을 날린 것 같아 아쉬움이 있다.
문대통령의 이집트 방문이 20일인데, 원전관련 호재를 크게 부각시킬 것으로 생각하고있다.
20일이면 목요일인데... 기대감으로 선반영됐음 좋겠다.

- 엘지에너지솔루션 관련주
계획대로 씨아이에스를 분할 매수하였다.
총 748주를 보유하고 있다. 내일 시세를 강하게 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.
요즘 오디텍, 지아이텍 같은 엘지엔솔 관련주 들이 상한가를 찍어줬던 모습을 보면
씨아이에스도 꽤나 괜찮지 않을까?

- 매수계획
씨아이에스 매도 후 삼화콘덴서를 조금 더 매수할 생각이고, 원전관련주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살펴 본 후 괜찮으면 일부 담을 생각이다. 한동안(엘엔솔 공모청약이 끝날 때 까지는)은 예수금을 가지고 시장을 지켜볼 생각이다.

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청약 발 블랙홀의 영향과 미국 긴축 우려때문인지 외인과 기관의 수급이 좋지 않았다
내가 원하는 타점의 종목, 추가 매수계획을 세울만한 종목이 나오지 않았다

<정리>
원전 관련주를 약 5거래일 동안 보유하고 있었다. 거래량이 터진 종목이라 상승을 크게 한번 줄 것으로 예상했는데, 시기가 계속 늦어지는 모습에 불안감이 커졌다. 하나의 종목을 4~5거래일 동안 가져가는 것은 큰 불안감을 가져오는 것 같다. 4~5거래일 동안 상승을 주지 못한다면, 비중을 조금 덜고 지켜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된다.

씨아이에스 주가가 저가를 보이길래 비에이치아이를 매도하고 씨아이에스를 매수했다.
손절이라 아쉬웠다. 씨아이에스가 좋은 자리를 또 줄 것이라 생각하고 기다렸음 좋았겠다.

내 계좌에서 비중이 큰 거래를 하고 있지만 내 나름의 확신이 있다.
처음으로 목표금액인 하루 순수익이 50만원을 넘었다. 67만원이라는 큰 금액을 벌 수 있음에 감사하다.

오늘 같은 날이 앞으로도 더 많이 생길것이다.

Comments